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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I

EssentialsX config.yml 한글화 [에센셜X 콘피그 파일 한글설명]

by 화풍 2023. 5. 1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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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nfig.yml 파일의 주석처리로 설명된 부분들을 전부 한글화 진행하였습니다.

절대로 그대로 복붙하지마세요.

제가 사용하고자 하는 방향대로 값들을 변경했으므로 서버에 맞게끔 설정을 바꿔주셔야합니다.

 

 

 

# 닉네임과 표시 이름이 구분되도록 접두사를 지정합니다.
nickname-prefix: ''

# 닉네임에서 허용되지 않는 단어를 정규 표현식으로 포함하여 지정합니다.
# essentials.nick.blacklist.bypass 권한을 가진 사용자는 이 필터를 우회할 수 있습니다.
nick-blacklist:
#- Notch
#- '^Dinnerbone'

#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플레이어 이름에서 색 코드를 제외하고 닉네임 길이를 계산합니다.
# 즉, "&6Notch"와 같은 이름은 길이 5로 계산됩니다.
ignore-colors-in-max-nick-length: true

#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플레이어가 은신 중에 닉네임 대신 표시 이름이 표시됩니다.
hide-displayname-in-vanish: true

# 이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다른 플러그인에서 표시 이름을 수정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change-displayname: true

#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탭 자동 완성 시 표시 이름이 표시됩니다.
change-tab-complete-name: false

#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(tab) 플레이어 목록에서 표시 이름이 업데이트됩니다.
# change-displayname (위) 값은 true여야 합니다.
#change-playerlist: true

# EssentialsChat.jar를 사용하지 않을 때, 권한 플러그인에서 접두사와 접미사를 표시 이름에 추가합니다.
# EssentialsChat.jar가 사용 중인 경우 이 설정은 무시되고 'true'로 설정됩니다.
# change-displayname (위) 값은 true여야 합니다.
# 이 설정을 수정하려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!
#add-prefix-suffix: false

#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플레이어 접두사가 플레이어 목록에서 표시됩니다.
# 이 기능은 Minecraft 버전 1.8 이상에서만 작동합니다.
# change-playerlist 값은 true여야 합니다.
#add-prefix-in-playerlist: true

#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플레이어 접미사가 플레이어 목록에서 표시됩니다.
# 이 기능은 Minecraft 버전 1.8 이상에서만 작동합니다.
# change-playerlist 값은 true여야 합니다.
#add-suffix-in-playerlist: true

# 안전하지 않은 위치로 이동하려는 경우 플레이어가 가장 가까운 안전한 위치로 이동해야 하는지 여부를 지정합니다.
# 이 값을 true로 설정하면 Essentials는 플레이어를 의도한 위치 근처로 이동시킵니다.
# 이 값을 false로 설정하면 안전하지 않은 위치로 이동하려는 시도가 경고와 함께 취소됩니다.
teleport-safety: true
# 이것은 위험한 장소로 순간이동하는 경우 경고 없이 순간이동 안전 점검을 강제로 비활성화합니다.
# 위험한 장소로 순간이동하기 위해서는 teleport-safety와 이 옵션이 모두 true로 설정되어야 합니다.
force-disable-teleport-safety: false

# 창조 모드, 어드벤처 모드 또는 신 모드에서 위험한 장소로 순간이동하는 경우, 안전한 장소로 순간이동되지 않습니다.
# 항상 안전한 장소로 텔레포트하려면 이 옵션을 true로 설정하십시오.
force-safe-teleport-location: false

# 플레이어가 승객을 타고 있는 경우, 텔레포트가 실패합니다. 플레이어의 승객이 텔레포트하기 전에 내리도록 하시겠습니까?
# 이것이 true로 설정된 경우, Essentials는 플레이어의 승객을 내리고 텔레포트합니다.
# 이것이 false로 설정된 경우, 텔레포트 시도가 경고와 함께 취소됩니다.
teleport-passenger-dismount: true

# /home, /tp 등 사이에 필요한 대기 시간(초)입니다.
teleport-cooldown: 0

# 사용자가 실제로 텔레포트하기 전에 대기해야 하는 시간(초)입니다. 사용자가 이 기간 동안 이동하거나 공격받으면 텔레포트가 취소됩니다.
teleport-delay: 3

# 명령에 의해 텔레포트 된 후 일정 시간(초) 동안 다른 플레이어가 해당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.
# 이것은 해당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것도 방지합니다.
teleport-invulnerability: 2

# 모든 텔레포트를 블록 중심으로 이동하도록 하시겠습니까? x와 z 좌표의 소수점이 .5가 되는 위치입니다.
teleport-to-center: true

# /heal 또는 /feed를 시도하는 데 필요한 대기 시간(초)입니다.
heal-cooldown: 3600

# 플레이어를 치유할 때 포션 효과를 제거하시겠습니까?
remove-effects-on-heal: false

# /near의 기본 반경입니다.
# 이전에 채팅 반경을 사용했지만 이제는 별도로 만들어 사용합니다.
near-radius: 200

# /item 및 /give에서 방지할 항목입니다.
# 예: item-spawn-blacklist: 10,11,46
item-spawn-blacklist:

# 항목 소환 규칙을 권한에 따라 지정하려면 true로 설정하십시오.
# 참고: 위의 블랙리스트는 무시됩니다.
# 예제 권한(이것들은 권한 관리자에 들어갑니다):
#   - essentials.itemspawn.item-all
#   - essentials.itemspawn.item-[itemname]
#   - essentials.itemspawn.item-[itemid]
#   - essentials.give.item-all
#   - essentials.give.item-[itemname]
#   - essentials.give.item-[itemid]
#   - essentials.unlimited.item-all
#   - essentials.unlimited.item-[itemname]
#   - essentials.unlimited.item-[itemid]
#   - essentials.unlimited.item-bucket # 무제한 액체 배치
#
permission-based-item-spawn: false

# /spawnmob 명령당 모브 한도입니다.
spawnmob-limit: 10

# /lightning 사용 시 사용자에게 알릴까요?
warn-on-smite: false

# 대상 인벤토리가 가득 찬 경우 인벤토리에 추가하는 대신 아이템을 드롭합니까?
drop-items-if-full: true

# Essentials 메일 알림
# 새 메일이 없는 경우 플레이어에게 알릴까요?
notify-no-new-mail: false

# 플레이어가 메일 알림을 받는 간격(초)을 지정합니다.
# 메일 트래픽이 많은 서버에 유용합니다.
notify-player-of-mail-cooldown: 60
# 명령어가 다른 플러그인과 충돌하는 경우, Essentials는 기본적으로 다른 플러그인에 우선권을 주려고 시도합니다.
# 이 목록에 있는 명령어는 Essentials에게 '명령어를 포기하지 않도록' 지시합니다.
# 이 상태에서 어떤 플러그인이 이길지는 거의 무작위로 결정됩니다.
#
# 같은 명령어를 가진 두 개의 플러그인이 있고 Essentials가 우선권을 갖도록 하려면 별칭이 필요합니다.
# Essentials가 'god'를 갖도록 하려면 'god'를 'egod'에 별칭을 붙입니다.
# http://wiki.bukkit.org/Commands.yml#aliases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십시오.

# 이 명령어를 비활성화하면 Essentials가 명령을 처리하지 않습니다. 이것은 명령 충돌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.
# 다른 플러그인에서 사용하는 명령어를 비활성화하지 마십시오. 그들은 자동으로 우선권을 갖습니다.
# 명령을 다른 플러그인으로 매핑하려면 http://wiki.bukkit.org/Commands.yml#aliases를 참조하십시오.
disabled-commands:
#  - nick
#  - clear

# Essentials가 자세한 명령 사용법을 표시해야하는지 여부입니다.
# false로 설정하면 Essentials는 모든 사용법을 하나의 사용 메시지로 축소합니다.
verbose-command-usages: true

# 이 명령은 socialSpy가 활성화된 플레이어에게 표시됩니다.
# 추적하려는 다른 플러그인의 명령을 추가하거나
# 감시하지 않을 명령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.
# 모든 가능한 명령의 리스닝을 위해 '*'를 설정합니다.
socialspy-commands:
  - '*'
  # - msg
  # - w
  # - r
  # - mail
  # - m
  # - t
  # - whisper
  # - emsg
  # - tell
  # - er
  # - reply
  # - ereply
  # - email
  # - action
  # - describe
  # - eme
  # - eaction
  # - edescribe
  # - etell
  # - ewhisper
  # - pm

# 침묵 명령어
# 플레이어가 음소거 된 경우이 명령은 비활성화됩니다.
# 모든 명령을 비활성화하려면 '*'를 사용하십시오.
mute-commands:
  - '*'
  # - msg
  # - mail
  # - tell
  # - whisper
  # - w
  # - r
  # - m
  # - t

# 퍼미션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으려면, 아래에 '플레이어 권한' 목록을 정의 할 수 있습니다.
# 지원되는 권한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이 목록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.
# 지원되지 않는 권한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이 섹션을 삭제하십시오.
# 기본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부여 할 명령 및 권한을 화이트리스트에 추가하십시오 (다른 것은 모두 op 전용입니다).
# 이것들은 "essentials." 부분없이 권한입니다.
#
#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use-bukkit-permissions를 false로 설정하십시오.
player-commands:
  - afk
  - afk.auto
  - back
  - back.ondeath
  - build
  # - chat.shout
  # - chat.question
  - delhome
  - home
  - ignore
  - kit
  - kits.tools
  - mail
  - mail.send
  - me
  - motd
  - msg
  - r
  - rules
  - sethome
  # - signs.create.protection
  # - signs.create.trade
  # - signs.break.protection
  # - signs.break.trade
  # - signs.use.balance
  # - signs.use.buy
  # - signs.use.disposal
  # - signs.use.enchant
  - signs.use.free
  # - signs.use.gamemode
  - signs.use.heal
  # - signs.use.info
  - signs.use.kit
  # - signs.use.mail
  # - signs.use.protection
  - signs.use.repair
  # - signs.use.sell
  - signs.use.time
  - signs.use.weather
  - signs.use.enchant
  # - signs.use.trade
  # - signs.use.warp
  - spawn
  - tpa
  - tpaccept
  - tpdeny

# You can provide a cost amount, for example: '$5'.
# You can provide a usage count, for example: '7 Times'.
# You can provide an item cost, for example: '2 bonemeal' or '2 351,15'.
# You can provide an exp cost, for example: '23 exp'.


# 강제로 슈퍼퍼미션을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. 설치된 플러그인과는 관계없이 와일드카드를 사용한 슈퍼퍼미션 기반 권한 설정을 사용하려는 경우에 유용합니다.
# EssentialsX의 내장 권한 설정을 사용하려면 'false'로 설정하세요. 기본값은 'true'입니다.
use-bukkit-permissions: false

# 일회성 키트(/kit)을 사용한 플레이어가 더 사용할 수 없는 경우, /kit 명령어에서 해당 키트를 제거합니다.
skip-used-one-time-kits-from-kit-list: false

# 키트에서 제공되는 갑옷이 플레이어의 갑옷 슬롯이 비어있는 경우, 자동으로 착용되도록 설정합니다.
kit-auto-equip: true

# /createkit 명령어의 기능을 결정합니다.
# 'true'로 설정하면, /createkit 명령어를 사용한 플레이어에게 키트 코드 링크가 제공됩니다.
# 'false'로 설정하면, /createkit 명령어를 사용한 플레이어가 직접 kits.yml 구성 파일에 키트를 추가합니다.
# 기본값은 'false'입니다.
pastebin-createkit: true

# /createkit 명령어를 사용하여 생성된 키트에서 NBT 아이템 직렬화를 사용할 것인지 결정합니다.
# 'true'로 설정하면, /createkit 명령어가 NBT를 사용하여 아이템을 저장합니다. 그렇지 않으면, Essentials의 인간이 읽을 수 있는 아이템 형식을 사용합니다.
# NBT 직렬화를 사용하면, 셜커 상자 및 사용자 정의 속성을 가진 무기와 같은 복잡한 메타데이터를 가진 아이템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.
# 경고: 이 옵션은 1.15.2+ Paper 서버에서만 작동하며, Magic과 같은 다른 플러그인의 사용자 정의 직렬화기를 우회합니다.
# 경고: 이 옵션을 사용하여 /createkit을 통해 키트를 생성할 때, 이전 버전으로 서버를 다운그레이드하는 경우 이 키트 아이템으로 재생성할 수 없습니다.
# 이 옵션은 /createkit에만 영향을 미칩니다. Essentials의 인간이 읽을 수 있는 아이템 형식을 사용하여 'kits.yml'에서 직접 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.
# 기본값은 'false'입니다.
use-nbt-serialization-in-createkit: false

# Essentials Sign Control
# 사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://wiki.ess3.net/wiki/Sign_Tutorial을 참조하세요.
# 모든 서식을 비활성화하려면 # 기호를 제거하세요.
# Essentials 색상 코드 지원은 어떤 유형의 서식이든 활성화되면 활성화됩니다.
# Color는 실제 서식이 아니며, 올바른 권한이 부여된 경우 서식에서 색상 코드를 사용하는 데 사용됩니다.

enabledSigns:
  #- color
  #- balance
  #- buy
  #- sell
  #- trade
  - free
  #- warp
  - kit
  #- mail
  - enchant
  #- gamemode
  #- heal
  #- info
  #- spawnmob
  - repair
  - time
  - weather
  #- anvil
  #- cartography
  #- disposal
  #- grindstone
  #- loom
  #- smithing
  #- workbench

# 초당 플레이어 당 Essentials 서식을 상호작용할 수 있는 횟수를 결정합니다.
# 값은 1-20 사이여야 하며, 20은 거의 라그 방지 보호를 나타냅니다.
# 낮은 숫자는 라그 가능성을 줄이지만 플레이어를 괴롭힐 수 있습니다.
sign-use-per-second: 4

# 1.13 이상에서 기존 서식에 아이템 ID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.
# 새 서식에는 아이템 ID를 사용할 수 없지만, 이 설정을 사용하면 1.13 이전 버전에서 배치된 서식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.
allow-old-id-signs: true

# Essentials가 보호하지 말아야 할 기호 이름 목록입니다. 이 기능은 다른 플러그인에서 EssentialsX에서 제공하는 기호를 제공하지만 Essentials가 덮어쓰는 경우에 특히 유용합니다. 예를 들어, 플러그인에서 [kit] 기호를 제공하면서 Essentials 대신 그 기호를 사용하려면, 간단히 kit을 추가하면 Essentials가 보호하지 않습니다.

unprotected-sign-names:
  #- kit

# 백업은 지정된 간격으로 사용자 정의 배치/배시 명령을 실행합니다.
# 백업 명령을 실행하기 전에 서버는 세계를 저장하고 백업 중에 세계 손상이나 다른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저장을 비활성화합니다. /backup으로 백업을 수동으로 트리거할 수도 있습니다.

backup:
  # 간격(분)을 지정합니다.
  interval: 720
  # true로 설정하면 플레이어가 접속하지 않아도 백업 작업이 실행됩니다.
  always-run: false
  # 유효한 백업 명령 또는 스크립트를 여기에 추가하지 않으면 이 기능은 쓸모가 없습니다. 'save-all'을 사용하여 백업 없이 정기적으로 세계를 저장하십시오. 아래 예제 명령은 rdiff-backup을 활용합니다: https://rdiff-backup.net/
  #command: 'rdiff-backup World1 backups/World1'

# 이 값을 true로 설정하면 와프마다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per-warp-permission: false

# /list 명령의 출력을 그룹별로 정렬합니다. /list에 표시되는 그룹을 여기에서 원하는 동작으로 정의하여 숨길 수 있고 병합할 수도 있습니다. 자세한 지침과 예제는 위키를 참조하십시오. http://wiki.ess3.net/wiki/List
list:
    # 그룹을 병합하려면 병합할 그룹을 나열합니다.
    #Staff: owner admin moderator
    Admins: owner admin
    # 그룹을 제한하려면 최대 사용자 수를 설정합니다.
    #builder: 20
    # 그룹을 숨기려면 그룹을 hidden으로 설정합니다.
    #default: hidden
    # 아래 줄의 주석을 제거하여 모든 플레이어를 그룹없이 나열합니다.
    #Players: '*'

# /list에서 닉네임을 사용하는 플레이어 옆에 실제 이름을 표시합니다.
real-names-on-list: true

# 콘솔에 더 많은 출력을 표시합니다.
debug: false

# 모든 메시지에 대한 로케일을 설정합니다. 설정하지 않으면 서버의 기본 로케일이 사용됩니다. 예를 들어, 언어를 영어로 설정하려면 로케일을 en으로 설정하고 파일 "messages_en.properties"를 사용하십시오.
# For more information, visit http://wiki.ess3.net/wiki/Locale
# Don't forget to remove the # in front of the line.
# Don't forget to remove the # in front of the line.
# For more information, visit http://wiki.ess3.net/wiki/Locale
# 로케일 설정
#locale: en
#locale: en

# 플레이어가 서버를 나갈 때 갓 모드를 끄도록 설정합니다.
remove-god-on-disconnect: true

# 자동 AFK
# 이 시간 초과 후, 플레이어는 AFK로 설정됩니다.
# 이 기능은 essentials.afk.auto 노드를 가진 플레이어에게 필요합니다.
# -1로 설정하면 제한 시간이 없습니다.
auto-afk: 300

# 자동 AFK 킥
# 이 시간 초과 후, 플레이어는 서버에서 킥됩니다.
# essentials.afk.kickexempt 노드는 이 기능을 무시합니다.
# -1로 설정하면 제한 시간이 없습니다.
auto-afk-kick: -1

# 플레이어가 AFK 상태일 때, 움직일 수 없게 만들려면 true로 설정합니다.
# 다른 플레이어나 몬스터들이 AFK 상태의 플레이어를 밀어낼 수 없습니다.
# 이 설정은 AFK 상태의 플레이어에게 일시적인 갓 모드를 부여합니다.
# 플레이어는 /afk 명령어를 사용하여 AFK 모드를 떠나야 합니다.
freeze-afk-players: true

# 플레이어가 AFK 상태일 때, 아이템을 줍지 못하게 하려면 이를 활성화합니다.
# 몹 트랩에서 놀지 않도록 하려면 이 기능을 활성화합니다.
disable-item-pickup-while-afk: true

# 플레이어가 상호작용할 때, 이 기능이 작동하면 플레이어가 활성화됩니다.
# 이 설정이 false인 경우, 플레이어는 /afk 명령어를 사용하여 수동으로 AFK 상태를 해제해야 합니다.
cancel-afk-on-interact: true

# 플레이어가 움직일 때 자동으로 AFK 상태가 해제되도록 설정합니다.
# 이 설정을 비활성화하면 서버 렉이 줄어듭니다.
# 채팅/명령어를 사용하여 플레이어를 AFK 상태에서 해제할 때는 항상 작동합니다.
cancel-afk-on-move: true

# 플레이어가 채팅 메시지를 보내면 자동으로 AFK 상태가 해제되도록 설정합니다.
cancel-afk-on-chat: true

# 다른 플레이어가 잠을 자려고 할 때, AFK 상태의 플레이어를 무시하도록 설정합니다.
# 이 설정이 false인 경우, 플레이어가 AFK 상태인 경우 다른 플레이어가 밤을 건너뛸 수 없습니다.
# essentials.sleepingignored 권한을 가진 사용자는 항상 무시됩니다.
sleep-ignores-afk-players: true

# 다른 플레이어가 잠을 자려고 할 때, 숨은 플레이어를 무시하도록 설정합니다.
# 이 설정이 false인 경우, 숨은 플레이어가 잠을 자지 않으면 다른 플레이어가 밤을 건너뛸 수 없습니다.
# essentials.sleepingignored 권한을 가진 사용자는 항상 무시됩니다.
sleep-ignores-vanished-player: true

# AFK 상태일 때, 플레이어의 리스트 이름을 설정합니다. "none"으로 설정하면 Essentials가 AFK 상태의 플레이어의 리스트 이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
# 색 코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, {USERNAME}은 플레이어의 이름, {PLAYER}는 플레이어의 표시 이름을 나타냅니다.
afk-list-name: "{PLAYER}"

# 플레이어가 AFK 모드로 전환하거나 해제될 때, 전체 서버 또는 해당 플레이어만 알릴지 선택합니다.
# 이 설정이 false인 경우, 플레이어는 AFK 상태를 변경할 때만 알림을 받습니다.
broadcast-afk-message: false

# 여기에서 Minecraft의 사망 메시지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.
death-messages: false

# essentials.keepinv 권한을 가지고 있고, 저주받은 아이템이 있는 플레이어가 죽었을 때 essentials가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?
# "keep" (아이템 유지), "drop" (아이템 버리기), "delete" (아이템 삭제) 중 하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
# 기본값은 "keep"입니다.
vanishing-items-policy: delete

# essentials.keepinv 권한을 가지고 있고, 바인딩 아이템이 있는 플레이어가 죽었을 때 essentials가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?
# "keep" (아이템 유지), "drop" (아이템 버리기), "delete" (아이템 삭제) 중 하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
# 기본값은 "keep"입니다.
binding-items-policy: keep

# 플레이어가 죽으면, 그들이 죽은 좌표를 받아야 할까요?
send-info-after-death: true

# 권한을 가진 플레이어가 조용하게 참여하고 나갈 수 있도록 할까요?
# essentials.silentjoin 및 essentials.silentquit 권한을 사용하여 제어할 수 있습니다.
# 또한 essentials.silentjoin.vanish를 사용하면 참여시 사라집니다.
allow-silent-join-quit: false

# 여기에서 사용자 정의 가입 및 나가기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 "none"으로 설정하면 기본 Minecraft 메시지를 사용합니다.
# 또는 메시지를 숨기려면 ""로 설정하십시오.

# 사용 가능한 플레이스홀더:
# {PLAYER} - 플레이어의 표시 이름.
# {USERNAME} - 플레이어의 사용자 이름.
# {PREFIX} - 플레이어의 접두사.
# {SUFFIX} - 플레이어의 접미사.
# {ONLINE} - 온라인 플레이어 수.
# {UNIQUE} - 고유한 접속 플레이어 수.
# {UPTIME} - 서버가 온라인인 시간.
custom-join-message: "&f[&a+&f] &e{PLAYER} &7{ONLINE}"
custom-quit-message: "&f[&c-&f] &e{PLAYER} &7{ONLINE}"

# 여기에서 새로운 사용자 이름으로 가입한 사용자를위한 사용자 정의 가입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# 사용자가 이전에 가입했고 이후 사용자 이름을 변경한 경우에만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.
# 이것은 "custom-join-message" 대신에 표시됩니다. 따라서 유사하게 유지하려면 일치하도록하십시오.
# 모든 가입에 "custom-join-message"를 사용하려면 "none"으로 설정하십시오.

# 사용 가능한 플레이스홀더:
# {PLAYER} - 플레이어의 표시 이름.
# {USERNAME} - 플레이어의 사용자 이름.
# {OLDUSERNAME} - 플레이어의 이전 사용자 이름.
# {PREFIX} - 플레이어의 접두사.
# {SUFFIX} - 플레이어의 접미사.
# {ONLINE} - 온라인 플레이어 수.
# {UNIQUE} - 고유한 접속 플레이어 수.
# {UPTIME} - 서버가 온라인인 시간.
custom-new-username-message: "&c위험! &e{PLAYER}&f가 당신들의 집을 약탈하기 위해 서버에 침입했습니다!"

# Essentials가 언어 파일에서 기본 "서버 가득참" 메시지를 대체해야 할까요?
# 기본 메시지를 유지하려면 false로 설정하세요.
use-custom-server-full-message: true

# 플레이어 수가 일정 수준 이상이면 입장 및 퇴장 메시지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.
# 플레이어 수가 이 수준 이하이면 항상 표시됩니다.
# 항상 입장 및 퇴장 메시지를 표시하려면 -1로 설정하세요.
hide-join-quit-messages-above: -1

# 여기에 월드를 추가하여 해당 월드에서 신의 모드를 자동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.
no-god-in-worlds:
#  - world_nether

# essentials 명령어로 월드 간 이동에 대한 퍼미션을 개별적으로 설정하려면 true로 설정하세요.
# /world, /back, /tp[a|o][here|all]에 적용됩니다. 그러나 워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.
# essentials.worlds.<worldname> 권한으로 누군가가 해당 월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
# /home 명령에는 별도의 토글이 있으므로 이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
world-teleport-permissions: false

# /item 또는 /give에서 수량 매개 변수를 생략하면 지정된 수의 아이템을 지급합니다.
# 이 수가 1보다 작으면 최대 스택 크기가 지정됩니다. 과도한 크기의 스택이 사용 중이 아니라면,
# 최대 스택 크기보다 높은 어떤 수도 최대 스택 크기보다 높은 수의 스택을 생성합니다.
default-stack-size: -1

# 과도한 크기의 스택은 노말한 최대 스택 크기를 무시하는 스택입니다.
# 플레이어가 essentials.oversizedstacks 권한을 가지고 있다면 /give 및 /item을 사용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.
# 과도한 크기의 스택에는 몇 개의 아이템이 있어야 하나요?
oversized-stacksize: 64

# 강화 된 무기 및 방어구의 수리를 허용합니다.
# 이것을 false로 설정하면 권한 essentials.repair.enchanted를 사용하여 특정 플레이어에게만 허용할 수 있습니다.
repair-enchanted: true

# 안전하지 않은 강화를 키트 및 아이템 생성에서 허용합니다.
# 경고: 일부 강화를 혼합하고 과도하게 강화하는 것은 클라이언트, 서버 및 플러그인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.
unsafe-enchantments: false

# /tree 및 /bigtree 명령에서 나무가 생성될 수 있는 플레이어의 최대 범위입니다.
tree-command-range-limit: 300

# Essentials가 텔레포트 리스너에서 /back을 위한 이전 위치를 추적해야 할까요?
# 이것을 true로 설정하면 텔레포트를 사용하는 플러그인마다 이전 위치가 등록됩니다.
register-back-in-listener: false

# 로그인 후 공격 데미지를 일으키기 전에 대기해야 할 시간입니다.
login-attack-delay: 5

# 최대 비행 속도를 설정합니다. 값은 0.1에서 1.0 사이입니다.
max-fly-speed: 0.8

# 최대 걷기 속도를 설정합니다. 값은 0.1에서 1.0 사이입니다.
max-walk-speed: 0.8

# 1분 안에 보낼 수 있는 메일 최대량을 설정합니다.
mails-per-minute: 3

# /mute 명령어로 설정할 수 있는 최대 시간(초)을 설정합니다.
# -1로 설정하면 비활성화되며, essentials.mute.unlimited를 사용하여 재정의할 수 있습니다.
max-mute-time: -1

# /tempban 명령어로 설정할 수 있는 최대 시간(초)을 설정합니다.
# -1로 설정하면 비활성화되며, essentials.tempban.unlimited를 사용하여 재정의할 수 있습니다.
max-tempban-time: -1

# 기본 /reply 기능을 변경합니다. 이는 /rtoggle을 사용하여 특정 플레이어에 대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.
# true로 설정하면 /r은 마지막으로 메시지를 보낸 사람에게 보내지며, 그렇지 않으면 처음으로 메시지를 보낸 사람에게 보내집니다.
# false로 설정하면 /r은 마지막으로 메시지를 받은 사람에게 보내집니다.
last-message-reply-recipient: true

# last-message-reply-recipient가 사용자별로 활성화되면,
# 메시지를 받은 후 응답 대상이 업데이트되는 데 필요한 시간(초)을 지정합니다.
# 기본값은 180(3분)입니다.
last-message-reply-recipient-timeout: 180

# 기본 /reply 기능을 변경합니다.
# true로 설정하면 /reply는 사라진 플레이어에게 응답할 때 확인하지 않습니다.
# false로 설정하면 플레이어가 사라졌기 때문에 더 이상 보이지 않는 플레이어에게 /reply할 수 없습니다.
last-message-reply-vanished: false

# 우유 양동이로 동물을 클릭하면 아기로 바뀌는 기능을 활성화 / 비활성화합니다.
milk-bucket-easter-egg: false

# 접속 시 플레이어에게 비행 상태 메시지를 보낼지 여부를 토글합니다.
send-fly-enable-on-join: false

# 개별 월드에서 essentials 명령어를 사용하여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월드별 권한을 활성화 / 비활성화합니다.
# 이는 essentials.time.world.<worldname>으로 월드 이동 권한을 부여합니다.
world-time-permissions: false

# Essentials 명령어와 외부 명령어 모두에 대한 쿨다운을 지정합니다.
# 모든 명령어는 슬래시(/)로 시작하지 않습니다. 대신 msg와 같은 형식으로 입력합니다.
#
# 와일드카드를 지원합니다. 예:
# - '*i*': 50
# 문자 i를 포함하는 모든 명령어에 50초 쿨다운이 적용됩니다.
#
# EssentialsX는 caret(^)로 명령어를 시작하여 정규식을 지원합니다.
# 예를 들어, ban으로 시작하지만 banip으로 시작하지 않는 명령어를 대상으로 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:
# '^ban([^ip])( .*)?': 60 # 60초 /ban 쿨다운.
# 참고: ^로 시작하는 명령어가 있다면 백슬래시(\)를 사용하여 이스케이프해야 합니다. 예: \^command: 123
command-cooldowns:
# feed: 100 # /feed 명령어에 대해 100초 쿨다운 적용
# '*': 5 # 모든 명령어에 대해 5초 쿨다운 적용

# 명령어 쿨다운이 서버 종료 후에도 유지되어야 하는지 여부
command-cooldown-persistence: true

# FactionsUUID 플러그인 같은 것들에서 NPC의 밸런스도 /balancetop 같은 밸런스 랭킹 기능에 포함시켜야 하는지 여부
npcs-in-balance-ranking: false

# 플레이어가 스니핑 상태일 때 대량 구매 및 판매 서명을 허용할지 여부
# 이는 한 번에 하나씩 판매 또는 구매하는 표지판에서 도움이 됩니다.
allow-bulk-buy-sell: true

# /sell 명령어로 이름이 지정된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는지 여부
#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실수로 판매하지 않도록 할 때 유용합니다.
allow-selling-named-items: false

# 밀리초 단위로 조인 시 MOTD 표시 지연
# 이는 MOTD 명령어 또는 권한이 비활성화된 경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
# 이것은 조인 MOTD를 완전히 비활성화하려면 -1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.
delay-motd: 0

# 기본적으로 확인 명령어가 활성화되어야 하는 명령어 목록
# 최신 명령어 목록을 보려면 기본적으로 비어 있는 이 구성 파일의 최신 버전을 참조하십시오.
default-enabled-confirm-commands:
#- pay
#- clearinventory

# 감옥에서 풀려난 후 Essentials가 플레이어를 어디로 이동시킬지 지정
# "back"으로 설정하면 감옥에 갇히기 전 위치로 이동하고, "spawn"으로 설정하면 스폰 지점으로 이동합니다.
# "off"로 설정하면 이동하지 않습니다.
teleport-when-freed: spawn

# 온라인 상태인 동안에만 감옥 시간을 계산해야 하는지 여부
# true로 설정하면 감옥에 갇힌 플레이어의 시간은 온라인일 때만 감소합니다.
jail-online-time: true

# 플레이어가 tpa를 수락하기 전에 제한 시간(초) 설정
# 0으로 설정하면 제한 시간이 없습니다.
tpa-accept-cancellation: 60

# 임의의 플레이어에 대해 동시에 대기 중인 최대 tpa 요청 수
# 이 한계를 초과하면 이전 요청이 즉시 만료됩니다.
# 기본값은 5입니다.
tpa-max-requests: 5

# 플레이어가 자신의 헬멧 슬롯을 클릭하여 모자를 설정할 수 있는지 여부
allow-direct-hat: true

# 게임 내에서 /broadcastworld를 실행할 때 세계를 지정할 수 있는지 여부
# false로 설정하면 게임 내에서 /broadcastworld를 실행하면 항상 플레이어의 현재 세계에 메시지가 전송됩니다.
# 이것은 세계가 항상 필요한 콘솔에서 명령을 실행하는 데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
allow-world-in-broadcastworld: true

# 물 블록은 "안전"한 블록으로 간주되므로 /home 또는 /spawn과 같은 명령어를 사용하여
# 물 블록이 있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인지 설정합니다.
is-water-safe: true

# 사용자 맵이 사용자 이름을 저장하기 전에 이름을 정리(각색)해야하는지 여부를 설정합니다.
# Minecraft China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이를 false로 변경해야합니다.
safe-usermap-names: true

# 명령 블록이 명령을 실행 할 때 Essentials가 로그를 출력해야하는지 여부를 설정합니다.
# 예 : <x>, <y>, <z>의 CommandBlock가 서버 명령을 발행했습니다 : /<command>
log-command-block-commands: true

# /fireball로 생성 된 발사체의 최대 속도를 설정합니다.
max-projectile-speed: 16

# EssentialsX 업데이트를 확인해야하는지 여부를 설정합니다.
# true로 설정하면 새 버전이 나올 때마다 EssentialsX가 알림을 표시합니다.
# 이는 공개 GitHub API를 사용하며 식별 정보가 전송되거나 저장되지 않습니다.
update-check: false

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
# +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+ #
# |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Homes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| #
# +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+ #
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

# 사람들이 낮에 침대를 설정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.
# Minecraft 1.15+에서는 Minecraft이 항상 플레이어가 낮에 침대 위치를 설정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.
update-bed-at-daytime: true

# 세계 간 이동을 위한 /home 명령어에 대한 세계별 권한을 활성화하는지 여부를 설정합니다.
# 이는 /home 명령어에만 적용됩니다.
# 누군가에게 essentials.worlds. <worldname> 권한을 부여하여 세계로 이동할 수 있도록합니다.
world-home-permissions: false

# 플레이어가 여러 가지 집을 가질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.
# 플레이어는 essentials.sethome.multiple 권한이 있어야 여러 개의 집을 가질 수 있습니다.
# 기본 홈 수를 'default' 랭크를 사용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.
# 홈 제한을 완전히 제거하려면 'essentials.sethome.multiple.unlimited'을 부여하십시오.
# 서로 다른 홈 수를 부여하려면 'home-rank'를 정의하고 해당 권한을 부여해야합니다.
# 아래에 'home-rank'를 만들고 일치하는 권한을 부여하십시오 : essentials.sethome.multiple. <home-rank>
# 자세한 정보는 http://wiki.ess3.net/wiki/Multihome을 참조하십시오.
sethome-multiple:
  default: 3
  vip: 5
  staff: 10

# 이 예에서 'essentials.sethome.multiple' 및 'essentials.sethome.multiple.vip'를 가진 사람은 5 개의 집을 가질 수 있습니다.
# 기억하세요. 여러 집을 설정하려면 두 권한 노드가 모두 필요합니다.

# 플레이어가 처음 집을 가리키기 위해 권한 "essentials.home.compass"가 필요한지 여부를 제어합니다.
#
# 이것을 거짓으로 두면 기본 Essentials 동작을 유지하고 항상
# 나침반 방향을 첫 번째 집 방향으로 변경합니다.
compass-towards-home-perm: false

# 만약 홈이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, 플레이어를 스폰 지점으로 이동시키겠습니까?
# 이 값을 false로 설정하면, 홈을 설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/home을 실행해도 플레이어를 이동시키지 않습니다.
spawn-if-no-home: true

# 덮어쓰기를 시도하는 홈에 대해 플레이어에게 확인을 요청할까요?
confirm-home-overwrite: false

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
# +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+ #
# |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경제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| #
# +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+ #
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

# 더 많은 정보는 http://wiki.ess3.net/wiki/Essentials_Economy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# /setworth 명령어를 사용하여 서버에 판매되는 아이템의 가치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.

# 새로운 플레이어가 시작할 때 가지게 될 초기 잔액을 정의합니다. 기본값은 0입니다.
starting-balance: 0

# 주어진 명령어 사용당 비용을 정의합니다.
# /repair 같은 몇몇 명령어는 하위 비용이 있으므로, 자세한 정보는 위키를 참조하세요.
command-costs:
  # /example 명령어는 1회 사용당 $1000의 비용이 듭니다.
  #example: 1000
  # /kit tools 명령어는 1회 사용당 $1500의 비용이 듭니다.
  #kit-tools: 1500

# 사용할 통화 기호를 설정합니다.
# 이 문서에서 특수 문자를 사용하려면, 강조된 글꼴이 아닌 UTF-8로 파일을 저장해야 합니다.
currency-symbol: '$'

# 이 값을 활성화하면 통화 기호가 금액의 끝에 표시됩니다.
# 예를 들어, 유로 기호는 일반적으로 현재 금액 뒤에 나타납니다.
currency-symbol-suffix: false

# 플레이어가 가질 수 있는 최대 돈의 양을 설정합니다.
# 자바 double의 한계 때문에, 언제나 금액은 10조에 제한됩니다.
max-money: 10

# 플레이어가 가질 수 있는 최소 돈의 양을 설정합니다 (max-money의 음수보다 커야 함).
# 이 값을 0으로 설정하면 초과 인출/대출이 완전히 비활성화됩니다. 사용자는 'essentials.eco.loan' 권한이 있어야 0 미만으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.
min-money: 0

# 이를 활성화하면 거래/구매/판매 표지 및 판매 명령과의 모든 상호 작용을 기록합니다.
economy-log-enabled: false

# 이를 활성화하면 다른 플러그인을 통한 모든 거래도 Vault를 통해 기록합니다.
# 이렇게 하면 경제 로그가 빠르게 채워져서 테스트 목적으로만 활성화해야 합니다!
economy-log-update-enabled: false

# /pay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소 금액입니다.
minimum-pay-amount: 0.001

# 이를 활성화하면 다른 사용자를 무시하는 사용자가 /pay를 시도하는 것을 차단합니다.
pay-excludes-ignore-list: false

# 잔액이 $0 이하인 사용자도 balance-top에 표시해야 하는지 여부입니다.
# false로 설정하면 잔액 <= 0 인 사람들이 balance-top에 나타나지 않습니다.
# 참고: 구성을 다시로드한 후에도 이것을 나타내려면 '/baltop force'를 실행해야 합니다.
show-zero-baltop: false

# 통화 형식입니다. 통화 기호를 제외한 형식입니다. 통화 기호 구성에 대해서는 currency-symbol-format-locale을 참조하세요.
#
# "#,##0.00"은 대부분의 국가에서 통화를 표시하는 방법입니다.
#currency-format: "#,##0.00"

# 통화 기호를 형식화합니다. 일부 로케일에서는 ,와 .를 교환합니다.
# Minecraft 글꼴 렌더링의 결함으로 인해 일부 형식이 게임 내에서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#
# de-DE를 사용하여 1.234,50을 사용합니다.
# en-US를 사용하여 1,234.50을 사용합니다.
# fr-ch를 사용하여 1'234,50을 사용합니다.
#currency-symbol-format-locale: en-US

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
# +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+ #
# |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Help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| #
# +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+ #
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

# 도움말에 다른 플러그인 명령어를 표시합니다.
non-ess-in-help: true

# 권한이 없는 플러그인을 숨깁니다.
# 사용자/그룹에 권한을 추가하여 단일 플러그인에 대한 true 값을 여기에 덮어쓸 수 있습니다.
# 개별 권한은 다음과 같습니다: essentials.help.<plugin>입니다. essentials.* 또는 '*'을 가진 모든 사람은 모든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.
# 다음이 활성화된 경우 하나의 플러그인에 대한 액세스를 제거하기 위해 부정적인 권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hide-permissionless-help: true

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
# +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+ #
# |                   EssentialsX Chat                   | #
# +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+ #
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

# EssentialsX Chat가 설치되어 있어야 이 섹션이 작동합니다.
# 자세한 정보는 https://essentialsx.net/wiki/Module-Breakdown.html을 참조하세요.

chat:

  # EssentialsX Chat이 설치된 경우 플레이어의 음성이 전달되는 거리(블록)를 정의합니다. 모든 채팅을 전역으로 만들려면 0으로 설정하세요.
  # "essentials.chat.spy" 권한을 가진 사용자는이 설정과 관계없이 모든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.
  # essentials.chat.shout를 가진 사용자는 메시지 앞에 느낌표 (!)를 붙여이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.
  # essentials.chat.question을 가진 사용자는 메시지 앞에 물음표 (?)를 붙여이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.
  # 채팅-외침과 채팅-질문을 명령 비용에 추가하여 명령 비용 섹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.
  radius: 0

  # 채팅 서식은 두 가지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. 모든 채팅에 대해 표준 서식을 정의하거나.
  # 일부 추가 변화를 제공하기 위해 그룹 별로 특정 채팅 형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
  # 채팅 서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키를 확인하세요. (http://wiki.ess3.net/wiki/Chat_Formatting)
  # 참고: {PREFIX} 및 {SUFFIX} 플레이스 홀더를 {DISPLAYNAME}과 함께 사용하면 채팅에서 두 번의 접두사/접미사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. add-prefix-suffix를 취소하고 false로 설정해야 합니다.

  # 사용 가능한 플레이스 홀더:
  # {MESSAGE} - 채팅 메시지의 내용입니다.
  # {USERNAME} - 발신자의 사용자 이름입니다.
  # {DISPLAYNAME} - 발신자의 디스플레이 이름입니다.
  # {NICKNAME} - 발신자의 Essentials 닉네임입니다. 발신자에게 닉네임이 없으면 사용자 이름이 표시됩니다.
  # {PREFIX} - 권한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발신자의 접두사입니다.
  # {SUFFIX} - 권한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발신자의 접미사입니다.
  # {GROUP} - 권한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발신자의 기본 그룹 이름입니다.
  # {WORLD} - 발신자의 현재 월드의 월드 별칭입니다.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월드 별칭 섹션을 참조하세요.
  # {WORLDNAME} - 발신자의 현재 월드의 전체 이름입니다.
  # {SHORTWORLDNAME} - 발신자의 현재 월드의 첫 번째 문자입니다.
  # {TEAMNAME} - 발신자의 스코어 보드 팀 이름입니다.
  # {TEAMPREFIX} - 발신자의 스코어 보드 팀 접두사입니다.
  # {TEAMSUFFIX} - 발신자의 스코어 보드 팀 접미사입니다.

  format: '<{DISPLAYNAME}> {MESSAGE}'
  #format: '&7[{GROUP}]&r {DISPLAYNAME}&7:&r {MESSAGE}'
  #format: '&7{PREFIX}&r {DISPLAYNAME}&r &7{SUFFIX}&r: {MESSAGE}'

  group-formats:
  #  default: '{WORLDNAME} {DISPLAYNAME}&7:&r {MESSAGE}'
  #  admins: '{WORLDNAME} &c[{GROUP}]&r {DISPLAYNAME}&7:&c {MESSAGE}'

  # 그룹 형식을 사용하는 경우 '#'을 제거하여 설정을 읽을 수 있도록하십시오.
# 참고 : 그룹 이름은 대소 문자를 구분하므로 권한 플러그인과 일치시켜야합니다.

# 플레이어가 채팅 메시지에서 서식 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제어하기 위해 권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# 자세한 정보는 https://essentialsx.net/wiki/Color-Permissions.html을 참조하십시오.

# 월드 별칭은 채팅 형식에서 월드 이름을 다른 것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합니다.
# 월드 별칭을 사용하는 경우 시작 부분의 '#'을 제거하여 설정이 읽힐 수 있도록하십시오.
world-aliases:
# plots : "&dP&r"
# creative : "&eC&r"

# 플레이어가 기본적으로 샤우트 모드에 들어가야하는지 여부입니다.
shout-default : false

# 플레이어의 샤우트 모드가 재시작시 지속되어야하는지 여부입니다.
persist-shout : false

# 채팅 질문이 활성화되어야하는지 여부입니다.
question-enabled : true

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
# +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+-+---+ #
# | EssentialsX Protect | #
# +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+-+---+ #
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

# 이 섹션을 사용하려면 EssentialsX Protect를 설치해야합니다.
# 자세한 정보는 https://essentialsx.net/wiki/Module-Breakdown.html을 참조하십시오.

protect:

# 일반 물리 / 동작 수정. 이러한 동작을 비활성화하려면 true로 설정하십시오.prevent:
    lava-flow: false
    water-flow: false
    water-bucket-flow: false
    fire-spread: true
    lava-fire-spread: true
    lava-itemdamage: false
    flint-fire: false
    lightning-fire-spread: true
    portal-creation: false
    tnt-explosion: false
    tnt-playerdamage: false
    tnt-itemdamage: false
    tnt-minecart-explosion: false
    tnt-minecart-playerdamage: false
    tnt-minecart-itemdamage: false
    fireball-explosion: false
    fireball-fire: false
    fireball-playerdamage: false
    fireball-itemdamage: false
    witherskull-explosion: false
    witherskull-playerdamage: false
    witherskull-itemdamage: false
    wither-spawnexplosion: false
    wither-blockreplace: false
    creeper-explosion: false
    creeper-playerdamage: false
    creeper-itemdamage: false
    creeper-blockdamage: false
    ender-crystal-explosion: false
    enderdragon-blockdamage: true
    enderman-pickup: false
    villager-death: false
  bed-explosion: false
    respawn-anchor-explosion: false
    #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따라다니지 않도록 함.
    # essentials.protect.entitytarget.bypass 권한으로 이 기능을 해제할 수 있음.
    entitytarget: false
    # 좀비가 문을 부수지 못하게 함.
    zombie-door-break: false
    # 무엇인가를 가로채는 Ravagers를 방지함.
    ravager-thief: false
    # 양이 풀을 먹어서 흙으로 만들지 않도록 함.
    sheep-eat-grass: false
    # 특정 변환을 방지함.
    transformation:
      # 번개에 맞아 체인지드 크리퍼가 되는 것을 방지함.
      charged-creeper: false
      # 마을 주민이 좀비 주민이 되는 것을 방지함.
      zombie-villager: true
      # 좀비 주민이 치유되는 것을 방지함.
      villager: true
      # 마을 주민이 모래뱀이 되는 것을 방지함.
      witch: true
      # 돼지가 번개에 맞아 좀비 피그맨이 되는 것을 방지함.
      zombie-pigman: false
      # 좀비가 드라운드로 변하지 않고, 허스크가 좀비가 되지 않도록 함.
      drowned: true
      # 버섯소가 번개에 맞아 색이 변하는 것을 방지함.
      mooshroom: false
    # 크리쳐 스폰을 방지함. 크리쳐가 누락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추가할 수 있음.
    spawn:
      creeper: false
      skeleton: false
      spider: false
      giant: false
      zombie: false
      slime: false
      ghast: false
      pig_zombie: false
      enderman: false
      cave_spider: false
      silverfish: false
      blaze: false
      magma_cube: false
      ender_dragon: false
      pig: false
      sheep: false
      cow: false
      chicken: false
      squid: false
      wolf: false
      mushroom_cow: false
      snowman: false
      ocelot: false
      iron_golem: false
      villager: false
      wither: false
      bat: false
      witch: false
      horse: false
      phantom: false
# 크리퍼가 폭발할 최대 높이. -1은 어디에서든 폭발할 수 있도록 합니다.
  # prevent.creeper-explosion을 true로 설정하면 크리퍼 폭발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.
  creeper:
    max-height: -1

  # 다양한 기본 물리학과 동작을 비활성화합니다.
  disable:
    # 낙하 대미지를 비활성화할까요?
    fall: false

    # essentials.protect.pvp 권한을 가진 사용자는 true로 설정하면 여전히 서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.
    # 그러나 그 권한 노드가 없는 사용자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.
    pvp: false

    # 익사 대미지를 비활성화할까요?
    # (두 가지 동작으로 분할되어 있습니다. 일반적으로 둘 다 같은 값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.)
    drown: false
    suffocate: false

    # 용암 대미지를 비활성화할까요? 떨어지는 아이템은 여전히 타버릴 것입니다. ;)
    lavadmg: false

    # 화살 대미지를 비활성화할까요?
    projectiles: false

    # 선인장에 닿아 대미지를 입히는 것을 비활성화합니다.
    contactdmg: false

    # 불타는 대미지를 비활성화할까요?
    firedmg: false

    # 번개에 맞은 후 대미지를 비활성화할까요?
    lightning: false

    # 위더 대미지를 비활성화할까요?
    wither: false

    # 날씨 옵션을 비활성화할까요?
    weather:
      storm: false
      thunder: false
      lightning: false
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
# +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+ #
# |              EssentialsX AntiBuild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| #
# +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+ #
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
  # EssentialsX AntiBuild을 설치해야 이 섹션이 작동합니다.

    # essentials.build 권한이 없는 사람들에게 건축이 허용되어야 하는가?
    # true로 설정하면 건축이 불가능해집니다.
    # false로 설정하면 EssentialsAntiBuild가 건축을 방지하지 않습니다.
    build: true

    # essentials.build 권한이 없는 사람들이 아이템 사용을 할 수 있는가?
    # true로 설정하면 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.
    # false로 설정하면 EssentialsAntiBuild가 아이템 사용을 방지하지 않습니다.
    use: true

    # 건축이 불가능한 경우 사람들에게 경고를 표시할까요?
    warn-on-build-disallow: true

  # 어떤 블록 유형에서 경고를 표시하길 원하시나요?
  # 아이템 목록은 https://hub.spigotmc.org/javadocs/spigot/org/bukkit/Material.html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.
  alert:
    on-placement: LAVA,TNT,LAVA_BUCKET
    on-use: LAVA_BUCKET
    on-break:

  blacklist:

    # 사람들이 놓을 수 없는 블록은 어떤 것들인가요?
    placement: LAVA,TNT,LAVA_BUCKET

    # 사람들이 사용할 수 없는 아이템은 어떤 것들인가요?
    usage: LAVA_BUCKET

    # 사람들이 부술 수 없는 블록은 어떤 것들인가요?
    break:

    # 피스톤으로 움직일 수 없는 블록은 어떤 것들인가요?
    piston:

    # 디스펜서로 사용할 수 없는 블록은 어떤 것들인가요?
    dispenser:

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
# +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+ #
# |            EssentialsX Spawn + New Players           | #
# +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+ #
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

# EssentialsX Spawn을 설치해야 이 섹션이 작동합니다.
# 자세한 정보는 https://essentialsx.net/wiki/Module-Breakdown.html를 참조하세요.

newbies:
  # 처음 로그인한 사람에게 알리는 것이 필요한가요?
  # 그렇다면, 플레이어 이름을 나타내는 {DISPLAYNAME}으로 바꾸세요.
  # 필요 없다면, ''으로 설정하세요.
  #announce-format: ''
  announce-format: '&c위험! &e{PLAYER}&f가 당신들의 집을 약탈하기 위해 서버에 침입했습니다!"'

  # 처음 스폰 시 어느 스폰 지점을 사용할까요?
  # 월드의 스폰 지점을 사용하려면 "none"으로 설정하세요.
  spawnpoint: none

  # 처음 로그인 시 유저에게 무언가를 제공하고 싶나요? 비활성화하려면 ''으로 설정하세요.
  # 이 키트는 비용과 권한과 관계없이 지급되며, 키트 딜레이도 일으키지 않습니다.
  #kit: ''
  kit: newbiesKit

# 부활 처리 우선 순위는 어떻게 처리할까요?
# 'none'으로 설정하면 기본적인 부활 처리 방식을 사용합니다.
# 'lowest'로 설정하면 Multiverse가 부활 처리를 합니다.
# 'high'로 설정하면 EssentialsSpawn이 부활 처리를 합니다.
# 'highest'로 설정하면 EssentialsSpawn이 강제로 부활 처리를 합니다.
# 참고: 변경 사항은 서버를 다시 시작한 후에 적용됩니다.
respawn-listener-priority: high

# 서버에 접속했을 때 스폰 처리 우선 순위는 어떻게 처리할까요?
# 가능한 값은 respawn-listener-priority에서 확인하세요.
# 참고: 이 값을 변경하면 스폰 처리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# 참고: 변경 사항은 서버를 다시 시작한 후에 적용됩니다.
spawn-join-listener-priority: high

# 유저가 죽었을 때, 스폰 지점 대신 첫 번째 집이나 침대에서 부활할까요?
respawn-at-home: true

# 유저가 죽었을 때, 스폰 지점 대신 침대에서 부활할까요?
# 위의 respawn-at-home의 값이 true여야 합니다.
respawn-at-home-bed: true

# 유저가 죽었을 때, EssentialsSpawn은 유저의 부활 앵커를 적용해야 할까요?
respawn-at-anchor: false

# 모든 접속한 플레이어를 스폰 지점으로 텔레포트할까요?
spawn-on-join: true
# 'guests' 값을 사용하면 그룹 'guests'의 모든 플레이어가 접속 시 스폰 지점으로 텔레포트됩니다.
#spawn-on-join: guests
# 다음 목록 값은 그룹 'guests' 및 'admin'의 모든 플레이어가 접속 시 스폰 지점으로 텔레포트되는 것을 의미합니다.
#spawn-on-join:
#- guests
#- admin

# 파일 끝 <-- 정말로, 설정이 끝났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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